반응형
2022년 2월 3일부터 동네 병·의원에서도 코로나 검사를 받고 재택치료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확진자가 비대면 진단·진료를 받을 수 있는 동네 병·의원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검사치료체계에 참여하는 이들 의료기관을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목차
우리동네 코로나 검사 병원 찾기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호흡기 전담 클리닉 목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우리 동네 코로나 검사 병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
전국 439개 호흡기 전담 클리닉 중 391곳이 새 검사진료체계에 참여하고, 나머지 호흡기 전담 클리닉들도 시설 준비 등 과정을 거친 후 순차적으로 코로나 검사와 치료를 시작합니다.
국민안심병원
일반 환자와 호흡기 질환자를 분리하여 진료를 하는 병원입니다. 코로나 감염과 상관없는 일반 환자를 위해 '국민안심병원'을 따로 지정하였습니다. 의료진 감염에 따른 의료 공백과 병원 내 다른 환자의 감염을 막기 위하여 진료 구역을 나눈 것입니다.
우리동네 코로나 검사 비용
호흡기 전담 클리닉과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에 참여하는 동네병원에서도 코로나 검사 비용 5,000원을 내면 코로나 진단 검사가 가능합니다. 병원마다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후 음성이 나왔음에도 병원에서 PCR 검사를 받고 싶다면 대략 10만 원대라고 합니다.
댓글